top of page

[2015.11.15] 목회자 칼럼

"추수감사절"


아래 지난 한해를 뒤돌아보니 결코 쉽지 않는 길이였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만큼 이나마 살아가고 있는게 다 하나님의 손이 우리를 붙잡고 함께 살아오신 것이구나. 하나님이 우리의 믿음을 붙잡아 주셨기에 우리가 이만큼 이나마 믿음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구나. 하나님이 우리들의 가정과 일터를 이 사회와 미국을 남북한과 지구를 붙잡고 계시기에 이 땅이 이만큼 이나마 질서를 유지하고 있구나. 만약 하나님이 이 지구에서 하나님의 손을 떼신다면 그 순간 이 세상은 끝장임을 절감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2015년 감사절에 본 교회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또 한가정을 선교사로 파송하는 큰 축복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난 8여년 동안 신실하게 찬양팀과 목장을 섬겨오시던 박현영/서민영 목자님 가정을 다음 달 12월 중에 이집트를 위하여 따로 세우시고 파송하십니다. 그래서 본 교회는 2015년 추수감사절 특별헌금 전액을 박목자님 선교 후원금으로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이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왠 하나님의 은혜입니까!


11월 감사의 계절에 생명의 삶 큐티는 잠언입니다. 잠언에 거듭거듭 반복되는 교훈 중에 한 가지가 살리는 언어 생활 입니다.

살려내고 또한 살아나는 언어가 무엇입니까? 

바로 소리쳐 거듭거듭 감사하는 언어 생활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지키려면 입술을 지키라고 합니다. 

마음이 인생의 배라면 혀는 그 배의 방향을 타는 키입니다. 

이 배의 작은 키가 배의 운명을 좌우합니다. 이 키가 바로 감사입니다. 

99% 감사하면서도 불평하고 섭섭해하고 분노하는 그 1% 때문에 큰 배는 침몰하는 겁니다. 

1% 바로 '감사의 아킬레스건'을 딱 잡아내서 계속 소리쳐 감사 하노라면 어느새 우리의 마음은 평화와 안식의 항구로 들어서는 것입니다.




권영국 목사

0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2024.05.26] 목회자 칼럼

“성경은 다른 종교 서적과 절대적으로 다릅니다!” 전도하다 보면 믿지 않는 분들(VIP)이 종종 던지는 질문중에 하나가 바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인줄 어떻게 믿을 수 있느냐”라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대답을 하시겠습니까? 저의 경험으로는 성경이 다른 종교 서적과 절대적으로 다른 것을 이야기 해준다면 분명 믿지 않는 분들에게 성경이 하나님

[2024.05.19] 목회자 칼럼

“불행이 행복으로 바뀌었네요” 목사님의 말씀에 큰 감동을 받아서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저만 은혜받았는가 했는데 예배가 끝나자 참석한 많은 목사님들이 이구동성으로 매우 감동적인 설교였다고 칭찬히 자자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처럼 큰 감동을 받았냐구요?^^ 목사님의 말씀의 핵심은 “행복”에 관한 것으로 다음과 같이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행복하

[2024.05.12] 목회자 칼럼

“사람이 왜 타락하는가...” 최근에 새벽 기도 말씀에 나오는 솔로몬과 여로보암, 그리고 주일 설교에 나오는 아담과 하와... 이들의 공동점이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으나 나중에 타락하게 되었다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처음에는 잘하다가 나중에 타락하는 것일까요? 저도 이 부분이 상당히 궁금하기에 성도님들 또한 궁금하리라 생각이 들어서 몇 자 적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