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6.10.30] 목회자 칼럼

오리 벼농사


아래 편지는 두란노목장 (목자/황규형)이 섬기는 송 부장님에게서 온소식입니다. 긴 편지를 읽으면서 하나님은 여전히 그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심을 보았어요. 그리고 우리들의 중보기도가 얼마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지도 확인했어요. 이제 10년차로 들어서신 송부장님은 전립선 암 수술후 잘 회복중에 있습니다. 긴 편지인데 일부만 소개해드립니다.


오랫동안 소식을 전하지 못했네요. 모두들 안녕하시지요. 지난 9월말 산호세에서 오신 0 선생님과 같이 농사현장을 둘러보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차고 넘치는 과분한 은혜를 경험하며 함께 나누기를 원합니다.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성난 파도가 요동하지만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마음은 그 땅 가운데 오늘도 같이하고 있음을 믿습니다.


1) 오리 벼농사는 작년에 처음 시작하여 성공적으로 진행된 00군이 여러가지 사정으로 시작을 못해 아쉬움이 많았어요. 그러나 새로 두곳이 금년부터 시작하여 잘 진행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금년엔 농사 작황도 좋은데 가을에 들어가 보니 그중 한곳에서 정보당 9톤이라는 기적 같은 수확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늘 그렇듯 기적의 뒤에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50년 가까이 농사를 지어온 0반장장님이 4년 만에 저와 다시 만나 보니 그 기적을 만들어내는 현장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2) 미생물 유기비료도 금년에 생산해 판매할 목표가 1톤(1,000 정보분)이었는데 이 사업을 맡고있는 실장이 밤을 새워 5톤(5,000 정보분)을 생산하여 각지방 까지 널리 보급되고있어요.


3) 작물연구소의 자연농업 시범 단지에서 드디어 축산과 밭 작물과 벼농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순환농업의 현장 견학이 시작되었어요.


4) 9월에 비닐하우스로 옮겨진 딸기 모종도 90% 이상 생존해 잘 자라고있어요.

                                                     

권영국 목사

1 view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2024.05.19] 목회자 칼럼

“불행이 행복으로 바뀌었네요” 목사님의 말씀에 큰 감동을 받아서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저만 은혜받았는가 했는데 예배가 끝나자 참석한 많은 목사님들이 이구동성으로 매우 감동적인 설교였다고 칭찬히 자자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처럼 큰 감동을 받았냐구요?^^ 목사님의 말씀의 핵심은 “행복”에 관한 것으로 다음과 같이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행복하

[2024.05.12] 목회자 칼럼

“사람이 왜 타락하는가...” 최근에 새벽 기도 말씀에 나오는 솔로몬과 여로보암, 그리고 주일 설교에 나오는 아담과 하와... 이들의 공동점이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으나 나중에 타락하게 되었다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처음에는 잘하다가 나중에 타락하는 것일까요? 저도 이 부분이 상당히 궁금하기에 성도님들 또한 궁금하리라 생각이 들어서 몇 자 적

[2024.05.05] 목회자 칼럼

“성경에서 만나는 난해한 구절들...!” 우리가 성경을 읽다 보면 아주 이해하기 힘든 난해한 구절들을 만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잘못 해석을 하거나 오해를 해서 실망하게 되고 심지어는 신앙을 떠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난해한 구절을 만날때에 하나님의 선한 의도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번 주 생명의 삶 본문인 열왕기상 12장 15절, “왕이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