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도 약점이 있나요?”
우리는 하나님하면 강하고 능력이 있으시고, 실수가 없으며 모든 것을 알고 계시며 그 분 앞에서는 불가능 한것이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물론 맞는 말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도 약점이 있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아니 어떻게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 하신 하나님이 약점이 있다고 이야기 할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은 분명히 약점이 있습니다! ^^ 그런데 하나님의 약점이라 하면 우리 인간이 가지고 있는 차원의 약점이 아닙니다. 그럼 도대체 하나님의 약점이 무엇일까요? ^^
하나님의 약점은 그 분의 성품과 연관이 되있습니다. 하나님은 지극히 사랑이 많으신 분입니다. 아니 성경은 하나님은 사랑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사랑 그 자체라는 뜻이죠! 하나님을 떠나서는 사랑은 존재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무서운 심판과 형벌을 내리면서도 결국에는 구원을 작정하십니다. 이것을 두고 우리는 ‘하나님의 약점’이라고 말할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습니다. 인간들이 하나님을 무시하고 말씀을 불순종하여 범죄하고 우상을 섬기며 끝까지 돌아서지 아니할때에 하나님은 거룩한 분노를 보이시며 형벌을 내리십니다. 하지만 그런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마음은 구원이요 회복입니다. 매몰차게 무감정적으로 잔인하게 형벌을 내리시지 않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 좋은 예가 바로 출애굽기 32장에 나오는 금송아지 사건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자 하나님의 진노가 임합니다. 그럴때에 모세가 하나님께 나아가 다음과 같이 호소합니다. “주의 맹렬한 노를 그치시고 뜻을 돌이키사 주의 백성에게 이 화를 내리지 마옵소서” 이에 하나님께서 뜻을 돌이키시고 화를 그 백성에게 내리지 아니하십니다. 분명히 모세는 이러한 하나님의 약점에 호소한것이고 결국 하나님의 은총을 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어찌보면 하나님은 이렇게 당신의 약점을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사람에게 져주시는 분입니다. 인간의 약점은 흉이 될수 있으나 하나님은 이러한 약점이 있기에 오히려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는줄 압니다. 부디 여러분들도 이러한 하나님의 약점을 악이용하지 마시고 잘못된 길을 걷고 있다면 바로 주님께 돌이키는 인생이 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아멘!
하나님의 사랑을 갈망하는 자 김태훈 목사 올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