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엄청난 영향력!”
얼마전에 올 해 미식 프로풋볼 슈퍼볼이 열렸는데 아주 깜짝 놀랄일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승한 팀의 쿼터백 톰 브래드란 사람 때문인데 역대 최고의 선수로 알려져 있고 그동안 슈퍼볼을 6번이나 우승한 대단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나이가 들어 44세가 되면서 오랜동안 활동했던 뉴잉글랜드 팀과 이별하고 이제 탬파베이 란 새로온 팀으로 이적해 오자자마 바로 수퍼볼까지 차지하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불혹의 나이를 넘긴 나이에 그러한 능력을 보여준 것도 대단하지만 이 선수가 오기 전까지는 템파베이 팀은 우승 근처에도 갈 수 없는 별볼일 없는 팀이었는데 한 사람으로 인하여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는 사실이 더욱 놀랍습니다!
한 사람의 영향력이 엄청난 것임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한 사람의 영향력은 스포츠 뿐만 아니라 정치계, 과학계, 경제계 등등 모든 영역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신앙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실제로 오늘 한 성도님을 통해 한 선교사님의 간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선교사님은 오랜동안 몽골에서 많은 교회를 개척하고 신학교도 세우고 수많은 사람들을 예수 믿게 하고 제자들을 배출해 냈습니다. 사역의 풍성한 열매들이 많았던 분입니다. 그런데 이 분이 이제 현지에서 은퇴를 하시고 미국으로 오셔서 그냥 이제 편히 쉴수 있는데 선교지에서의 열정을 가지고 미국에서도 몽골분들을 위한 교회들을 개척하시고 또한 학생들이 점점 줄어 이제 거의 문을 닫게된 한 신학교를 도와주셔서 이제 그 신학교 학생들이 크게 늘고 왕성해 진 것입니다.
저는 정말 이러한 것을 보면서 한 사람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새삼스럽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엄청난 선한 영향력이 바로 한 사람을 통해서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법입니다. 성경을 보면 이것이 극명하게 드러나는데 하나님은 항상 한 사람을 사용해서 당신의 뜻을 이루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아 한 사람을 통해서 방주를 만드셨고, 아브라함 한 사람을 통해서 가나안의 꿈을 이루셨고, 모세 한 사람을 통해서 출애굽을 강행하셨고, 여호수아 한 사람을 통해서 가나안 정복을 하셨고, 다윗 한 사람을 통해서 언약을 이루어 가셨고, 예수님 한 분을 통해서 구속사의 놀라운 계획을 완성 하셨습니다…
바로 한 사람의 영향력 입니다!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이 대통령인가, 어떤 사람이 CEO 인가, 어떤 사람이 교회의 목사인가, 어떤 사람이 목장의 목자인가, 어떤 사람이 한 가정의 부모인가에 따라 그 나라, 기업, 교회, 목장, 가정의 흥망성쇠가 달려 있다 해도 과장이 아닐 것입니다. 부디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한 사람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살아감으로 복된 인생이 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무엇보다 갈망하는 자 김태훈 목사 올림
Comments